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대학소개

대학뉴스

대학뉴스
 대학소개 홍보관 대학뉴스
대학뉴스 게시글 확인
제목 [창업교육센터] 중학생 대상, 기업가정신 프로그램 성황리 개최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3787 날짜 2016-06-02
첨부파일

서울과학기술대학교 LINC사업단 창업교육센터(센터장 박승배)에서는 지난 5월 12일, 17일 두차례에 걸쳐 중학생 대상 기업가정신 함양 프로그램인 '티움 주니어'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약 2개월동안 센터를 통해 기업가정신(앙트프러너) 프로그램을 이수한 14명의 서울과기대 창업서포터즈 '티우미' 학생들이 노원구 태랑중학교를 방문하여 중학생들에게 기업가정신을 확산하는 방법으로 진행됐다.

 

 

'티움 주니어' 프로그램은 스타트업을 운영하고 있는 대표를 초청하여 기업가정신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특강을 시작으로, 진로성향 시뮬레이션, 아이디어 포트 시뮬레이션 등을 통해 중학생들이 쉽게 접할 수 없었던 창업과 기업가정신에 대한 프로그램을 티우미 대학생들과 함께 진행하였다. 

 

박승배 창업교육센터장은 "기업가정신에 대한 교육은 청소년들이 자기 주도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차원에서 중요하다."고 전하며,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티움 주니어 학생들이 창의적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업가정신 프로그램 개발과 확산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과기대는 지난 5월 18일 매경이코노미와 (사)창업보육협회에서 발표한 '전국 4년제 창업지수 평가 결과'에서 광주과학기술원(GIST), 한국과학기술원(KAIST) 등과 함께 '창업지수 최우수대학'으로 선정된 바있다.

 

자료: 매일경제

 

 

목록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번호: 02-970-6994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