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대학소개

대학뉴스

대학뉴스
 대학소개 홍보관 대학뉴스
대학뉴스 게시글 확인
제목 [산학협력단] 한국플랜트건설연구원과 관학협정 체결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3313 날짜 2016-02-26
첨부파일
관학간 교류․협력을 통한 국내·외 플랜트 건설 분야 산업발전 기여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김종호, 이하 서울과기대)와 한국플랜트건설연구원(원장 김영건)은 지난 2월 24일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대학본부 총장실에서 관학협정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정을 통해 양 기관은 정부부처 및 국내·외 건설 관련 연구용역 사업에 공동 제안 및 수행을 할 수 있는 기초를 놓게 되었다.
 

▲ (왼쪽부터) 김영건 한국플랜트건설연구원 원장과 김종호 서울과기대 총장이 협정서에 서명 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이번 협정은 양 기관이 ‘상호호혜적 교류’의 원칙하에 체결한 포괄적 협정으로 플랜트 건설분야 연구교류, 인력양성, 취업지원 등 여러 분야에 걸친 포괄적 협력에 대한 합의를 담고 있다. 협약서에 따르면, 양 기관은 상호 협력하여 ▲정부부처 및 국내․외 기관에 플랜트 건설 관련 연구용역 제안 및 공동참여 ▲ 플랜트 건설분야 인력 양성을 위한 교류 및 홍보 ▲서울과기대 배출 우수 인재들의 플랜트 건설업체 취업 지원 ▲연구 및 교육을 위한 양 기관의 인력, 장비, 시설 및 공간의 편의 제공 등에 최우선적인 편의를 제공하기로 하였다.

서울과기대 김종호 총장은 “양 기관은 이번 협정체결을 시작으로 플랜트 건설 관련분야에 적극적인 공동 연구용역 제안 및 참여, 우수 인력 양성을 통한 취업지원 등을 통하여 국가 플랜트 건설분야에 실질적으로 기여함은 물론, 창조경제 확산에도 크게  이바지 할 수 있게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 김영건 원장과 김종호 총장을 비롯한 참석자들이 대학본부 로비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목록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번호: 02-970-6994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