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신청자격
○ 창업에 관심이 있는 3인 이상의 학부생으로 구성된 동아리
- 창업동아리는 교내, 교내외 연합동아리(타 대학교 재휴학생에 한함)로 구분되며, 회장 1인을 포함한 최소 3인 이상으로 구성하여야 한다.
- 최소 3인은 우리 대학 재휴학생이 2/3 이상으로 구성되어 있어야 하며, 연합동아리로 구성할 경우 그 외 1인은 타 대학 소속이여야 함. (대학원생, 졸업생 인정 불가)
- 타대학 소속은 선발 후 재휴학증명서 필수 제출 (제출하지 않을 시 선발 취소될 수 있음.)
○ 사업화 가능성이 있는 우수 창업 아이템을 가진 동아리
○ 창업동아리 또는 창업에 관심 및 의지가 있는 동아리
2. 지원내용
○ 사업비지원 : 시제품제작비, 마케팅 및 컨설팅비, 특허 및 상표출원비 등
○ 창업공간 : 교내 창업준비 공간 제공(창업오피스룸, 창업준비실 등)
○ 창업코칭 : 창업전문인력을 전담 멘토 1:1로 매칭하여, 창업 전과정 집중코칭
○ 창업교육 : 창업분야의 전문지식과 경영역량 등 체계적 창업교육 실시
○ 기술지원 : 시제품 제작 등 제품개발 과정의 기술 및 장비 사용 지원
○ 기타지원 : 교내․외 창업관련 행사 우선 추천, 장학 마일리지 지급 등
3. 동아리 의무
○ 창업교육 및 창업동아리 교육프로그램 반드시 참여
(매달 1회 중간보고회 / 신규창업동아리 OT 등)
○ 매달 중간보고회 및 최종보고회 참가 - 최종 결과 보고서 제출 (11월 말)
○ 창업동아리 활동 종료(12월 말)전 사업자등록증 발급 완료
○ 창업 강좌 이수(창업실습 외 창업교과목 1과목 필수 이수)
4. 주요일정
○ 서류접수 : 2018. 2. 7.(수) ~ 2018. 3. 26.(월) 오전 11시까지 (모집기간 연장)
○ 설 명 회 : 2018. 3. 14.(수) 예정, 시간 및 장소 추후공지
○ 면접심사 : 2018. 3. 29.(목) ~ 3. 30.(금) 시간 및 장소 추후공지
○ 최종발표 : 2018. 4. 2.(월)
○ 창업동아리 OT : 2018. 4. 5.(목)
○ 공간신청 : 동아리 선정완료 후 공간 신청
○ 창업교육 : 4~5월
※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의해 변경 가능
5. 신청방법
○ http://sssf.seoultech.ac.kr/special/club/apply/
6. 평가기준
○ 창업을 위한 준비성, 창업아이템의 우수성, 창업사업화 계획의 적정성 등
○ 창업자의 의지 및 역량, 기술성, 사업성 등
7. 문의 : 창업지원단 문지원 (02-970-9024, jiwon@sssf.seoultech.ac.kr)
8. 붙임 : 창업동아리 온라인 신청 방법.pd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