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대학소개

대학뉴스

대학뉴스
 대학소개 홍보관 대학뉴스
대학뉴스 게시글 확인
제목 MSDE전공 학부생팀 제11회 대학생 공작기계 창의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수상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4257 날짜 2019-12-10
첨부파일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기술경영융합대학 MSDE전공 3M4M팀(지도교수:  MSDE전공 심동하 교수, 멘토기업: 한성GT 이창수 차장,  학부생 남연수, 안효진, 조소영, 악셀 레페뷔레)이 “제11회 대학생 공작기계 창의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영예의 대상인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하였다.

 

 


3M4M팀은 MQL(Minimum Quantity Lubrication)System 개선이라는 주제로 공모전에 참여하여, MQL System에 초음파 압전구동기를 이용하여 다양한 공작에 이용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 주었다. MQL System은 절삭유 이용량의 비약적인 절감과 인체에 무해한 절삭유를 사용한다는 점에서 친환경 윤활가공으로 공작기계 산업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초음파 압전구동기를 사용한 MQL System은 기존의 시스템보다 복잡성은 줄이되  효율적이고 컨트롤하기 쉽다는 큰 장점이 있다.


대학생 공작기계 창의 아이디어 공모전은 한국공작기계산업협회 주최로 공작기계산업을 이끌어 갈 미래 인재를 양성하고 기술을 장려하고자 개최되며, 올해는 전국 16개 대학 28개팀이 참여해 경합을 벌였다. 시상식은 지난 12월 5일 여의도 콘래드 서울호텔에서 열린 제 19회 공작기계인의 날 행사에서  공모전 수상작 발표회를 가진 후  진행됐다.

 

 

목록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번호: 02-970-6994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