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대학소개

대학뉴스

대학뉴스
 대학소개 홍보관 대학뉴스
대학뉴스 게시글 확인
제목 [홍보실] 서울과기대 캡스톤디자인, 대한민국 대표 교육브랜드로 우뚝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4080 날짜 2016-11-04
첨부파일

서울신문 주최 2016 베스트브랜드대상 선정돼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김종호, 이하 서울과기대) 캡스톤디자인 교육 프로그램이 지난 10월 27일 서울신문사에서 주최하는 「2016 베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 서울과기대 캡스톤디자인은 삼성전자, LG전자, 현대자동차, IBK기업은행 등 국내 유수의 브랜드와 함께 ‘TOP 브랜드’에 올랐다. 이번에 선정된 29개 브랜드는 인지도는 물론 신뢰를 기반으로 하는 긍정적 이미지를 갖추었다는 평가다.

 

  

(자료: 서울신문)

 

캡스톤디자인이란 공학계열, 디자인계열 학생들에게 산업현장에서 부딪힐 수 있는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주기 위해 졸업논문 대신에 창의적인 작품을 직접 설계하고 제작하도록 하는 종합설계 교육프로그램을 의미한다.

 

서울과기대 캡스톤디자인 교육은 국내 대학 최초 도입이라는 타이틀과 함께 국내 최상위 수준의 실험·실습 인프라와 전문신습관제도 운영 등으로 교육의 내실을 키워왔다. 이와 함께 2014년 교육부의 CK사업(Creative Korea, 대학특성화사업)에 선정돼 2014년부터 5년간 매년 19억 2400만 원을 지원받고 있으며, 마련된 재원으로 캡스톤디자인의 심화형으로 ‘전 학기 설계기반 학습(ADBL: All-Semester Design Based Learning)을 채택하여 운영 중이다.

 

ADBL 수업방식에 따라 서울과기대 공학계열 학생들은 1학년부터 자신만의 설계 주제를 정하게 된다. 이어 졸업할 때 까지 설계 주제에 부합하는 결과물을 단계적으로 만들어 나간다. 대학에서는 3D프린터·스캐너 등의 고가 기자재는 물론 재료 구입비용을 제공한다. 또한, 각종 국내·외 박람회와 전시회 참가를 위한 참가비, 항공·숙박비, 일비까지 지원함으로써 학생들이 제작한 다양한 창작물을 코엑스 한국전자전, 미국 라스베이거스 CES 등에 출품하고 있다.

 

목록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번호: 02-970-6994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