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대학소개

대학뉴스

대학뉴스
 대학소개 홍보관 대학뉴스
대학뉴스 게시글 확인
제목 [기계자동차공학과] 박익근 교수, 한국연구재단 대형연구과제 수주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3937 날짜 2013-08-06
첨부파일



서울과학기술대 기계공학과 박익근 교수는 최근 한국연구재단의 대형 R/D 연구 과제를 수주하였다. 해당 연구과제의 선정은 미래창조과학부 원자력연구과의 연구개발 및 기획 사업에 지난 2년간 참여하여 얻은 결실로, 2013년부터 2020년까지 향후 7년 동안 총사업비 190억 원을 지원받게 된다.
 

금번 연구과제는 원자력연구개발사업 방사선기술개발사업(첨단 비파괴검사기술 분야)의 ‘잠닉손상 진단 원천기술 개발’이라는 과제로 서울과기대, 포항공과대, 한국표준과학연구원, 한양대가 함께 참여하였다.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연구개발사업은 박익근 교수의 책임으로 마이크로/나노 구조물의 잠닉손상 정밀진단을 위한 초고분해능 음향현미경(GHz-AMS)기술 개발을 과제로 총 사업비 190억 원 중 50억 원을 배정받게 된다. 2013년도에는 4억 원을 지원받을 예정이다.
 

박익근 교수는 금번 연구과제 선정에 대해 “우리대학이 연구중심 대학으로 도약하는데 향후 7년간 큰 밑거름이 될 수 있는 연구개발 사업이 될 것으로 생각된다.”라고 전하며 “해당 과제는 순수한 R/D 연구개발사업으로 석박사 고급인력양성과 핵심원천 연구개발 사업으로 국내의 주요 연구중심 대학의 이목이 집중된 연구사업이다.”라고 말했다.

목록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번호: 02-970-6994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