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내용 입력 시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등 개인정보가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제목 | [교양대학 융합교양학부] 제10회 융합교양 콜로키움 "사유하거나 놀거나: 거품 이후의 게임 플레이" 개최 및 참가 안내 | ||||
---|---|---|---|---|---|
작성자 | 교양대학 | 조회수 | 799 | 날짜 | 2025-07-16 |
첨부파일 |
|
||||
서울과기대 교양대학 융합교양학부 정기 콜로키엄 참가 안내이번 제10회 행사는 “사유하거나 놀거나: 거품 이후의 게임 플레이”라는 제목 아래 오늘날 게임을 둘러싼 예술적, 기술적, 문화적, 역사적 의미를 연사들의 프리토크형식으로 조망합니다. 특히 산업적 거품이 걷힌 이후, 게임은 단순한 오락의 도구가 아닌 사유와 비평의 매체로 새롭게 자리잡고 있으며, 이러한 매체의 전환적 지점을 중심으로 게임의 사회적, 미학적 가능성을 탐색하고자 합니다. 이번 행사는 시각예술 기획자, 기술문화 비평가, 게임문화 연구자, 그리고 공연연출자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지난 2020-23년 메타버스 광풍 이후 게임 플레이의 의미를 재구성해 봅니다. 융합교양학부가 지속적으로 추구해온 융복합 교육의 비전은, 기술·예술·인문학이 분과를 넘어 소통하고 결합하는 지점을 실천적으로 제안하는 데 있습니다. 이번 콜로키엄은 게임이라는 다층적 미디어를 매개로, 융합교육이 지향하는 새로운 학습 모델, 참여자 스스로가 비평가이자 창작자가 되는 자기주도적 사고를 고민하는 자리이기도 합니다. 학생, 연구자, 예술가, 시민 등 다양한 배경을 지닌 이들이 함께 모여 게임이라는 플랫폼을 통해 질문하고 사유하는 이 자리는, 융복합적 교육과 문화적 상상력의 접점을 경험하는 열린 장이 될 것입니다.
행사 안내연사: 권태현, 전은기, 신현우, 오영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