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정보·민원서비스

대학공지사항

대학공지사항

* 내용 입력 시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등 개인정보가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대학공지사항 게시글 확인
제목 롯데그룹 자료/2016바이오잡페어 안내/2016_장애대학생_채용설명회_안내
작성자 유지춘 조회수 1461 날짜 2016-03-21
첨부파일
롯데그룹

- 롯데는 공채시 여성 40%를 할당 채용하고 있으며, 출산시 의무적으로 1년 이상의 육아휴직의 혜택을 받는 등 여성 복지를 점점 강화해 나가면서, 군대문화라는 이미지를 개선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 롯데 면접에서 가장 많이 등장하는 질문이 진상고객 상대 관련 내용입니다. 왜 진상고객 상대 경험을 중요하게 생각하는지, 어떻게 해결해 나갔는지에 대해서 잘 활용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 롯데의 경우 계열사에 따라서 다르지만 대부분의 계열사가 원 데이 면접 즉, 인적성검사 (L-TAB), PT면접, 토론면접, 역량면접, 임원 면접 등을 하루에 진행하기 때문에 아침 7시부터 시작해서 저녁 8시 넘어서 끝나는 시스템임, 그렇기 때문에 체력적인 준비와 안배를 잘 할 필요가 있으며, 특히 인적성검사인 L-TAB은 상대적으로 지치지 않은 상태인 오전에 보는 사람이 유리하며, 오후 늦게 보는 사람들이 불리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다른 기업들이 면접에 투자하는 비용과 시간을 점점 늘려가고 있는데, 롯데는 이렇게 원 데이 면접을 보고 있다는 측면을 다각적인 측면에서 고려할 줄 알아야 합니다.
 
 
- 이 때, 롯데백화점의 경우에는 오전에 인적성 검사를 일괄적으로 치르고 오후부터 면접을 진행한다는 점을 계열사 선택 시 참고하면 좋을 듯합니다.
 
 
- 인성면접은 90분 동안 yes or no를 선택하는 260개의 인성 검사지를 풀어야 합니다. 시간이 많이 남는 편이며 같은 질문 문항에 중복해서 등장하는 만큼 일관성 유지가 중요하며, 롯데의 인적성 검사는 다른 기업을 준비했으면 쉽게 풀 수 있는 수준이고, 상위를 선발하는 것이 아니라 하위 10% 정도를 걸러내는 것이기 때문에 성적이 정말 나쁘지 않으면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될 듯 합니다.
 
 
- 롯데 면세점 인턴의 경우 정규직 전환률이 40%수준으로 높지는 않은 편이며, 인턴십의 정규직 전환율은 계열사별로 조금씩 다르지만 평균적으로 50% 내외 수준으로 보시면 될 것입니다.
 
 
- 참고적으로 롯데면세점 면접은 같은 시간에 모여서 이름 순서로 진행이 되는데, 먼저 면접이 끝난 사람은 마지막 사람이 끝날 때 까지 집에 가지 못하고 있어야 합니다. 전형적인 롯데 스타일의 모습으로 생각하셔도 좋을 듯합니다.
 
 
- 롯데 마트의 경우에는 이슈가 되고 있는 PB상품 개발 관련해서 편의점 제품과의 차별화, 가격 결정의 적합성 등을 고려해서 접근할 필요가 있음. 15년도 상반기, 15년도 하반기 모두 면접에서 다뤄졌던 내용입니다.
 
 
- 또한, 롯데 마트의 경우 면접 전에 사전 과제를 부여하는데 롯데 마트를 방문해서 가상 쇼핑을 하고 느낀 점을 제출해야 하는데, 왜 면접 전에 가상 쇼핑을 시키는지에 대해서 고민해볼 필요가 있고, 이 점을 자기소개서에 잘 활용할 필요도 있어 보입니다.
 
 
- 롯데백화점은 영어면접을 보는데 큰 부담은 가지지 않아도 되며, 영어면접을 잘 보면 가산점이 붙겠지만, 못 봐도 마이너스가 아니라 그냥 본전인 면접으로 생각하셔도 될 듯 합니다. 즉, 당락에는 큰 영향을 주지 않는 면접으로 생각하셔도 됩니다.
 
 
- 롯데 면세점은 100:1 이상, 백화점은 70:1, 하이마트는 50:1 수준의 경쟁률로 각 계열사별로 경쟁률 차이가 있으며, 2014년도에 약 74:1이었던 평균 경쟁률이 2015년도에는 약 90:1 정도로 증가 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롯데는 특히 역량면접과 임원 면접 때 계속해서 꼬리 물기식 구조화 면접 형태로 진행을 하게 되므로 자기소개서 작성 단계부터 그에 대한 대비를 해야 할 것입니다. 즉, 겉으로 거창하게 포장하기 보다는 깊이 있고 진실성 있는 자기소개서가 훨씬 더 효과적일 것입니다.
 
 
- 롯데 그룹의 비전은 아시아 TOP 10을 목표로 2018년 매출 200조 달성을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유통/금융:50%, 식품:15%, 건설/관광:15%, 화학/제조:20%)
 
목록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