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정보·민원서비스

대학공지사항

대학공지사항

* 내용 입력 시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등 개인정보가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대학공지사항 게시글 확인
제목 제1회 국제대학 언어문화 콜로키움 (ILCC) 실시: 세계 속의 한국어
작성자 국제대학 조회수 9258 날짜 2024-04-12
첨부파일

국제대학에서는 한국어 및 한국문화 전문가를 초청하여 언어·문화와 관련한 최신 동향 및 전문지식을 공유하는 '국제대학 언어문화 콜로키움, International college Language and Culture Colloquium'을 실시하고 있습니다.제1회 ILCC에서는 '세계 속의 한국어'란 주제로, 한국어와 K-Culture로서의 한국문화의 특징, 세계 속에서의 위상, 한국정부의 다양한 노력 등에 대해 소개하오니,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바랍니다. 

 

1. 일시: 2024. 4. 17.(수), 12:00 PM 

 

2. 장소: 온라인 Zoom ☞ https://tinyurl.com/3tk5nthm 접속

 

3. 발표: 장미경 (성신여자대학교 국제교육원 교수)

- (현) 성신여자대학교 국제교육원 대우교원
- (전) 세종학당재단 학당지원부장/교육지원부장
- (전) 한국어문화교육센터 코디네이터(The Language Flagship 프로그램, 미국 국방부 지원 고급언어 교육 프로그램) 

 

4. 주제: 세계 속의 한국어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외국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국어가 가지는 음운, 어휘, 문법, 화용의 기본적인 특징과 K-Culture로서 한국문화가 가지는 특징을 소개합니다. 또한, 2024년 현재 ‘한국어와 한국문화’가 차지하고 있는 국내외의 위상에 대해 알아보고 ‘세계어로서의 한국어’를 만들기 위해 진행하고 있는 한국 정부의 다양한 노력을 소개합니다. 이 특강을 통해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외국인 학생들은 한국에 서 생활하는 동안 조금 더 쉽게 한국에 적응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얻고 나아가 한국어와 한국문화 전문가로서의 미래를 꿈꿀 수 있을 것입니다.

 

목록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