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대학·대학원

소개

정보통신대학 수업사진
정보통신대학  
정보통신대학은 미래의 과학기술 및 지식기반 사회를 선도할 유능한 인재를 배출함을 교육목적으로 하고, 창의적인 사고력과 문제해결 능력, 전공지식 응용능력과 종합적 설계능력, 정보지식 습득능력과 국제화사회에 대한 적응능력을 갖춘 공학도 양성을 교육목표로 하고 있는 실무교육중심대학이다.

정보통신대학은 전기․전자․정보통신과 IT융합기술을 선도할 수 있는 전문인재 양성이라는 교육목표아래 설립되었으며 , 기존의 전기공학과, 전자정보공학과, 컴퓨터공학과, 매체공학과, 제어계측공학과를 사회수요에 적합한 전문인력 양성 구조로 체제 전환하여 현재 전기정보공학과, 전자공학과, 스마트ICT융합공학과, 컴퓨터공학과 4개학과로 구성되어 있다.

미래 지식 정보화 사회에서 요구하는 공학이론을 바탕으로 실무중심과 전공강화교육을 제공함으로써 실용적 창의력을 발휘하는 인재를 육성하고 있으며, 수요지향적 공학교육체계를 추구하여 공학교육의 내실화를 도모하고 시대적 환경변화에 부응하는 교육으로 다양한 산업 및 공공 현장에서 공헌할 수 있는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교육목표
  • 창의적 사고력과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공학도 양성
    21C 과학기술시대에서 공학도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창의적인 사고력이며, 산업계에서 엔지니어에게 요구하는 중요한 능력은 자기에게 맡겨진 과제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문제해결 능력이다.
  • 전공지식 응용 능력을 갖춘 공학도 양성
    산업계에서 엔지니어에게 요구하는 능력은 학교에서 또는 평소에 습득한 전공지식을 현장에 적용하여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일이다. 우리 정보통신대학에서는 전공관련 이론 및 실무는 물론 이들의 현장 적용 능력을 갖춘 공학도를 양성한다.
  • 실용적이고 종합적 설계능력을 갖춘 공학도 양성
    산업현장에서는 산업에 직접 활용할 수 있는 실용적이며 전기․전자․정보기반의 과학기술과 IT융합기술을 이해하며 이를 활용할 수 있는 종합적인 설계능력을 요구한다. 복합 학제적 팀의 구성원으로서의 실용적이고 종합적인 설계 능력을 갖춘 공학인을 양성한다.
  • 정보지식 습득 능력 및 국제화 사회에 대한 적응능력을 갖춘 공학도 양성
    변화하는 정보화 사회에 적응하며 평생 학습 능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정보지식 습득 능력이 필요하며, 엔지니어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국제화 시대에 적응하기 위한 소양을 갖추어야 한다.
개설학과
담당부서 : 제2행정실 전화번호: 02-970-6191~2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