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정보·민원서비스

대학원공지

대학원공지

* 내용 입력 시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등 개인정보가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대학원공지 게시글 확인
제목 [전체대학원] 2024학년도 1학기 학위논문제출자격시험 시행 안내
작성자 대학원행정실 조회수 17638 날짜 2024-03-07
첨부파일

[2024학년도 1학기 학위논문제출자격시험 시행 안내]

 

1. 원서접수

  가. 접수기간 : 2024. 3. 18.(월) 09:00 ~ 3. 22.(금) 23:00

 

※ 접수 완료 여부 반드시 확인(수험표 출력 확인)

 

  나. 접수방법 : 통합정보시스템에서 접수

  http://www.seoultech.ac.kr에 접속 → 통합정보시스템(대학원)학사 → 졸업 → 학위논문제출자격시험 → 접수_학위논문제출자격시험

    -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은 경우, 학위논문제출자격시험 접수가 불가 하오니, 등록금 납부기간에 등록금을 납부 한 다음, 시험 접수를 하시기 바랍니다.

    - 구술시험의 경우 과목 선택에서 '구술시험' 선택 ('학사>졸업>논문등록(원)>논문연구계획서등록' 메뉴에서 반드시 논문연구계획서를 등록 / 논문연구계획서 제출 기간 별도 공지)

 

  다. 유의사항

    - 제출서류 : 없음

    ※ 수험표 1부 (시험 당일 지참)

    - 학적부에 사진이 없는 경우 원서접수 불가(※ 사진은 통합정보시스템에서 본인이 등록 및 수정 가능)

    ※ 통합정보시스템 로그인-학사-학적-학적관리-사진변경관리-‘조회’클릭-‘신규’클릭-사진첨부 클릭-사진 조회-저장

 

2. 시험방법 : 필답시험 또는 구술시험 (각 학과별 시행방법은 첨부파일 참고)

 

  가. 필답시험

    - 응시과목 수: 석, 박사과정 구분없이 2과목

    ※ 응시 과목별로 합격여부 결정

    ※ 타 학과 수강 과목 응시 불가

    - 합격점수 : 과목당 100점 만점에 70점 이상

    - 2022학년도 1학기부터 변경사항

    ※ 불합격 시 반드시 1년 이내에 재응시하여야 하며, 기간 도과 시 전체 불합격 처리

    ※ 불합격한 과목은 1년 이내 과목 변경 불가

  나. 구술시험

    - 논문연구계획서를 바탕으로 전공지식 및 논문 연구 준비, 계획에 대한 발표, 질의응답 실시

    - 학과별 자체 구술시험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평가위원의 2/3이상 합격으로 판정하면 최종 합격

    - 무논문제 학생의 경우, 전공과목 수강내역을 바탕으로 전공지식에 관한 질의응답 실시

 

3. 시험일자 : 2024. 4. 13.(토) ~ 4. 21.(일) 중 학과별 자체시행 ※개인사정으로 인한 시험일자 및 시간 변경 불가

 

4. 학과별 시험 일자 및 장소 : 추후 발표❲대학원 홈페이지 공지사항❳

 

5. 시험 면제제도 (면제 신청 불가능한 학과 있으므로 첨부파일 반드시 확인)

  가. 면제 기준: 첨부파일 참고

  나. 면제 신청 방법 (게재(발표)예정 자료는 신청 불가. 게재(발표)일이 반드시 접수 기간 이전이어야 함.)

    - 통합정보시스템 학사>졸업>학위논문제출자격시험>접수_학위논문제출자격시험

    - '면제종목'에서 종목 선택

    - 학술지명 및 발표연월 입력

    - 첨부파일로 증빙자료 업로드 후 저장

  ※ 학위논문 제출을 위한 연구실적물과의 중복 실적물 인정 불가

  ※ 2024학년도 1학기부터  박사과정 시험 면제제도 폐지

  (폐지 유예기간: 1년(2024학년도 2학기까지 박사과정 시험 면제제도 이용 가능)

6. 합격자 발표 : 2024. 5. 7.(화) 예정

 

-----------------------------------------------------------------------

*(참고) 2024학년도 1학기 학위논문 심사 일정(예정)

  1. 연구실적물 제출: 2024. 4. 22.(월) ~ 4. 26.(금)

  2. 학위논문심사예정자 등록 및 논문 심사위원 추천: 2024. 5. 13.(월) ~ 5. 17.(금)

  3. 학위논문심사: 2024. 5. 27.(월) ~ 6. 14.(금)

  4. 학위논문심사결과 제출: 2024. 6. 17.(월) ~ 6. 19.(수)

  5. 학위논문 인쇄본 제출: 2024. 7. 1.(월) ~ 7. 12.(금)

목록
담당부서 : 제4행정실 전화번호: 02-970-6792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