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정보·민원서비스

학사공지

학사공지

* 내용 입력 시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등 개인정보가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학사공지 게시글 확인
제목 제1회 TOEFL ITP(기관토플) 시험 접수 안내<접수기간 연장: ~1. 18.까지>
작성자 어학교육팀 조회수 58954 날짜 2020-12-31
첨부파일

《 2021년도 제1회 TOEFL ITP(기관토플) 시험 접수 안내 》

 

1. 응시자격

  ¤ 재학생(수료생 및 대학원생 포함)

 

2. 시험종류 및 시간

  ¤ TOEFL ITP(기관토플) 시험으로서 지필식으로 140문항(2시간 소요)으로 구성

 

3. 시험일정

회차

시험일자

접수기간

(납부 및 취소기간)

성적발표일

비고

1회

2021. 01. 21.(목), 14:00~

'20. 12. 28.()

~'21. 01. 18.(월), 23:59

01. 28.(목), 15:00

 

 

4. 시험장소 : 교내 지정고사장(어학교육연구원 지정 고사장)

  ¤ 어학교육연구원에서는 수험자 개개인에게 별도로 고사장 안내를 하지 않으며,

    고사장을 미리 확인하지 않을 경우 혼란이 예상되므로 반드시 시험 전에 본인 고사장 위치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5. 접수방법 : http://b2b.toeic.co.kr/seoultech 인터넷 접수(선착순 마감)

 

6. 응시료 : 30,000원 (응시자 본인 부담)
  ¤ 응시료 납부대상 : TOEFL ITP 시험에 응시한 사람은 응시료를 납부해야 함.
  ¤ 응시료 납부방법 : 인터넷으로 시험 접수와 동시에 입금

 

7. 참고사항

  ¤ 졸업종합시험 합격기준(학사관리시행세칙 제82조 별표3)

교과

시험과목

만 점

합 격 기 준

2012년 이후 일반대학 입학생

영어영문학과, 경영학과

그 외학과

교양

영어

TOEIC

(국제교육본부 모의TOEIC 포함)

990

650점 이상

600점 이상

TOEIC Speaking (국제교육본부 모의TOEIC Speaking 포함)

200

120점이상

110점이상

OPIc

(국제교육본부 모의OPIc 포함)

AL

IL 이상

TOEFL(iBT)

120

68점 이상

62점 이상

TOEFL ITP

677

507점 이상

487점 이상

TEPS

‘18.4.7.이전 시행

990

539점 이상

483점 이상

‘18.5.12.이후 시행

600

291점 이상

259점 이상

IELTS

Band 9

Band 5

대체교과목

 

영어영문학과

그 외학과

9학점 이상 이수 학생

- 영어쓰기의기초, 영어읽기의기초, 영어말하기의기초

- 선택과목 3학점

(졸업학점 인정)

6학점 이상 이수 학생

(영어쓰기의기초,

영어읽기의기초,

영어말하기의기초)

 

<이수대상> 이수희망 학생

수료생: 해당 입학년도에 지정된 영어쓰기의기초, 영어읽기의기초, 영어말하기의기초

중국어

신HSK

6급(300점)

4급 230점 이상

일본어

JLPT

N1급

N3급 이상

JPT

990

500점 이상

한국어

한국어능력시험

 

한국어능력시험(TOPIK) 4급(중급) 이상

대체교과목

 

6학점 이상 이수자(외국인을 위한 한국어 1, 2)

* 이수대상 : 외국인 재학생

전공

전공교과목 시험

각 과목 만점의 40%(각 과목당 40점) 이상이며,

전공 총득점의 60%(240점) 이상인 자

논문, 실험실습,

실기(작품,설계)

각 학과 심사기준에 의해 합격, 불합격 판정

 

  ¤ 성적표 발급

  - 온라인 성적 확인 사이트: http://ipresult.toeflitp.co.kr/

  - 발급가능 매수 : 3부까지 무료로 출력가능하며, 3매를 모두 소진하는 경우 "한국 TOEIC 위원회"에서 타당하다고 인정되는 사유를 제출한 응시자에 한해 출력 가능

    (성적결과 전화 문의 불가)

 

8. 접수취소 및 환불

  ¤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시험에 응시할 수 없어 접수를 취소하고자 하는 접수자

  ¤ 취소기간 : 접수기간과 동일(당일) (단, 접수기간 경과 후 환불 불가)

 

▶ 수험생 유의사항

  ① 시험시간 10분전까지 입실완료

  ② 지참물

  - 신분증: 주민등록증, 기간 만료전 여권, 운전면허증, 학생증(모바일학생증 불가)

  - 필기도구 연필 또는 샤프만 사용 가능, 지우개, 손목시계(사인펜, 볼펜 사용불가)

  ③ 시험시간 중 통신 전자기기(휴대전화, PCS, MP3, 녹음기, 무전기, 보이스펜 등)는 전원을 끄고 시험 응시,

     (배터리 분리) 시험도중 휴대폰이 작동(벨, 진동)할 경우 퇴실조치 함.

 

국 제 교 육 본 부 장

 

목록
담당부서 : 학사지원과 전화번호: 02-970-7174,7175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