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정보·민원서비스

학사공지

학사공지

* 내용 입력 시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등 개인정보가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학사공지 게시글 확인
제목 2024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 확인 및 정정 안내
작성자 학사지원과 조회수 47428 날짜 2024-02-23
첨부파일

2024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 확인 및 정정 안내

 

2024학년도 1학기 개강일: 2024. 2. 26.(월)

  

2024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 확인 및 정정을 다음과 같이 실시하오니, 기한 내에 수강신청 확인 및 정정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본 수강신청 기간(재·복학생: 2. 6. ~ 2. 8. / 신·편입생: 2. 20. ~ 2. 22.)에 수강신청을 하지 못한 재·복학생 및 신·편입생(추가등록자 포함)은 반드시 수강신청 정정 기간에 수강신청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추가 일정 없음)

 

1. 수강신청 대상: 2024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 대상 학생 중 아래에 해당하는 학생

  1) 2024학년도 편입생(비동일계)이 선이수과목을 신청하는 경우

  2) 수강신청 한 교과목이 수업시간표 변경 및 합·폐강으로 수강할 수 없게 된 경우

  3) 수업시간 및 동일교과 중복, 학점 초과 등 수강 관련 상이한 문제가 있는 경우

  4) 수강신청 한 교과목을 취소·변경하거나 교과목을 추가 수강신청 하고자 하는 경우

  5) 본 수강신청 기간에 수강신청을 하지 못한 경우(신입생 추가등록자 포함) 

 

2. 수강신청 확인 및 정정 기간: 2024. 2. 26.(월) 10:00 ~ 3. 4.(월) 23:00

 

 

3. 수강신청 방법

   - 수강신청 전용 웹페이지(for-s.seoultech.ac.kr) 접속 → 교과목 변경·삭제·추가

       ※ (신·편입생) 2024. 2. 26.(월) 개강일 이후에는 학번으로만 수강신청 가능하므로, "학번찾기" 필수

 

4. 폐강에 따른 수강신청(예정)

  1) 대상: 수강신청 한 교과목의 폐강으로 인하여 추가 수강신청이 필요한 학생에 한함

  2) 폐강공지일(예정): 2024. 3. 7.(목) 21:00 이후 학사공지에 게시

  3) 폐강에 따른 수강신청 기간(예정): 2024. 3. 8.(금) 10:00 ~ 18:00

  4) 방법: 학과 학사업무 담당자가 신청(학과 사무실 문의)

  ※ 폐강으로 인한 추가 신청만 가능하며, 기 신청과목 삭제는 불가함

 

5. 수강신청 유의사항   ※ [붙임] 공고문 반드시 필독

  1) 합·폐강 등의 사유로 수업시간표가 변경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합·폐강 교과목 및 학생 본인의 수강신청 교과목을 재확인하여 수강에 차질이 없도록 유의

  2) 교양 및 전공 교과목의 동일지정 현황은 '통합정보시스템 > 학사 > 수업 > 교과과정_강의실 > 동일/유사과목'에서 확인하거나 교과목 담당학과(부서)에 문의하여 재수강 관련 교과목 이수에 차질이 없도록 유의

  3) 수강신청 정정 기간에 교과목 추가·정정 수강신청 완료 후 반드시 로그아웃 후 재접속 하여 수강신청확인서 출력 및 최종확인 필수

     ※ 통합정보시스템에서 '개인별수업시간표'에서도 확인 가능

 

6. 기타사항

  1) (신·편입생) '24. 2. 26.(월) 개강일 이후에는 학번으로만 수강신청 가능

      ※ 학번조회 관련 학사공지 확인

  2) 수강신청 관련 세부사항은 학사공지 게시글을 확인하여 수강신청 시 참고

      ※ 유의사항을 준수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은 학생 본인 책임이오니 수강신청 전·후 안내사항 반드시 확인

목록
담당부서 : 학사지원과 전화번호: 02-970-7174,7175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