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정보·민원서비스

대학공지사항

대학공지사항

* 내용 입력 시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등 개인정보가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대학공지사항 게시글 확인
제목 [정보전산원] 메일서비스, 클라우드 기반 웹메일 전환 안내
작성자 정보전산원 조회수 190 날짜 2025-11-14
첨부파일

1. 웹메일 서비스 전환 개요

행정·공공기관 정보자원 클라우드 전환정책에 따른 클라우드 전환 필요 및 자체 구축 웹메일의 노후화에 따른

시스템 개선 한계로 새로운 보안 정책 적용 및 상시 운영 체계 유지를 위한 전환

 

2. 주요 안내사항

○ 메일주소는 현재 주소(ID@seoultech.ac.kr) 그대로 사용

○ 기존 메일주소록을 동일하게 이관

○ 전용 앱을 이용하여 모바일기기에서 쉽게 접속 가능(스마트캠퍼스 메일 링크를 통해 설치)

○ 라벨 기능은 없어지며 라벨메일은 메일함 그대로 이전

○ IMAP, POP3 서비스는 서버주소가 변경되니 설정 변경 필요

○ 사용자 매뉴얼은 클라우드 메일 게시판에서 확인

 

3. 일정별 진행상황 안내

일시

주요내용

11.12.~11.14.
 

(사용자 메일데이터

확인 기간)

 

사용자 메일 데이터 확인 오픈

 

   * 최초 접속시 교직원/학생 포털을 통한 접속 → 비밀번호 변경 필수

 

   * 교직원포털 → 클라우드메일(임시)

   * 학생포털 → 연계IT서비스 → 연계서비스 → 클라우드메일(임시)

 

메일 데이터가 정상적으로 이관 되었는지 확인(11.10. 까지 메일데이터)

 

   *주소록은 서비스 전환 작업 시 이전

 

새로운 화면 디자인 및 메뉴/기능 확인

 

메일 송수신은 임시 서비스 내에서만 가능

 

11.17.

회원가입 중단(서비스 개시 전까지)

11.19.

19:00~21:00

(서비스 전환 작업)

 

전환을 위한 메일 서비스 중단(작업 중 수신메일 보관)

 

최종 데이터(메일주소록이관

 

대용량 메일은 이전 불가능함 (현재 30일 이후 자동삭제)

 

11.19. 21:00

(서비스 개시)

클라우드 기반 웹메일 서비스 시작
(교직원/학생 포털을 통한 최초 로그인 후 비밀번호 변경 필요)

 

4. 참고사항

○ 기존 메일시스템은 이전 완료 후 일정기간 동안 유지 예정 (전환 이후 열람만 가능)

○ 자동전달’ 기능의 경우 공공기관 메일 보안지침에 따라 학내 계정에만 전송 가능

○ 자세한 사항은 메일 접속 후 공지사항 참조

○ 문의사항: 정보전산원 정보보안팀(9065, 9066, 9064) 또는 virus@seoultech.ac.kr 

 

목록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