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정보·민원서비스

대학공지사항

대학공지사항

* 내용 입력 시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등 개인정보가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대학공지사항 게시글 확인
제목 2023학년도 1학기 대학원 재복학생 등록금 납부 일정 안내
작성자 재무과 조회수 5097 날짜 2023-01-25
첨부파일

<2023학년도 1학기 대학원 재복학생 등록금 납부 일정 안내>

 

1. 등록금 납부기간 : 2023. 2. 20.(월) ~ 2. 22.(수)  ☆납부시간은 납부방법에 따라 상이

 

 

2. 등록금 납부 대상 : 대학원 재학생, 복학생, 재입학생, 대학원 수료등록생

 

  ▶ 수업연한 초과자, 수강신청을 하지 못한자는 위 기간에 고지서가 출력되지 않으며, 3.9.(목)~ 3.10.(금) 고지서 출력 및 납부 가능

 

 

3. 고지서 출력 가능시간 : 2023. 2. 20.(월) 오전9시 ~ 2. 22.(수) 오후10시

  ▶ 통합정보시스템에서 개인이 고지서 출력 납부

    - 입금할 때의 이름은 상관없이 고지서 상의 가상계좌에 입금하면 됩니다.

    - 입금상대방은 '본인의 이름'입니다.(학생 개인별 가상계좌임)

    - 입금확인은 입금 다음 날 오전 11시 이후에 가능, 당일 확인은 은행 연락 바람

 

  ▶ 고지서 관련 유의사항

    - 고지서 상 장학 미반영 시 대학원 일반행정팀(02-970-6793, 6797)연락 요망

    - 휴학 전 등록금 납부에도 불구하고 금액이 반영되어 있는 경우(02-970-6128) 연락 요망

    - 본인이 졸업가능자, 수료가능자인지 확인은 (02-970-6794,6795,6798) 연락 요망

 

 

4. 등록금 납부방법

 

 ○ 은행창구 납부 : 농협, 국민은행 전국지점

  ▶ 납부가능시간 : 은행 영업시간 내

 

 ○ 농협은행, 국민은행 가상계좌를 이용한 납부 방법

  ▶ 납부가능시간 : 농협은행 오전9시~오후10시30분 / 국민은행 오전9시~오후5시

    ※ 가상계좌번호는 학생별로 각기 다른 계좌번호가 부여되므로 반드시 학생 본인의 등록금 고지서에 명시된 가상계좌번호로 입금하여야 함.

    ※ 다른 학생의 가상계좌로 입금하여 미등록되는 일이 없도록 각별히 유의바라며, 이에 대한 책임은 학생 본인에게 있음.

 

 ○ 인터넷 납부 방법

  ▶ 납부가능시간 : 은행 영업시간 내

   - 농협 사이트 : 인터넷뱅킹 ⟶ 공과금센터 ⟶ 생활요금/기타 ⟶ 대학등록금(농협학교코드 : 001203627)

   - 국민은행 사이트 : 인터넷뱅킹 ⟶ 공과금납부 ⟶ 대학등록금(국민은행학교코드 : 148)

 

 ○ ATM기(현금입출금기)를 이용한 등록금 수납방법

  ▶ 납부가능시간 : 은행 영업시간 내

   - 농협 : 카드 및 통장 투입 → 세금/등록금/지로/공과금 선택 → 대학등록금→ 학교코드입력(001203627) → 학생정보입력(수납구분 : 01재학생) → 금액 확인 → 명세표 받고 끝.

   - 국민은행 : 카드 및 통장 투입 → 대학등록금 → 서울과학기술대 선택 → 정보입력 및 확인 → 명세표 받고 끝.

 

 ○ 신용카드 납부방법 : 농협(채움, BC)카드, 신한카드, 현대카드, 삼성카드, 국민카드 납부 가능

  ▶  납부가능시간 : 오전9시 ~ 오후5시

   ※ 신용카드 등록금 결제 안내 게시물 링크(click)

 

 

5. 장학 또는 휴학 전 등록금 납부 사유로 등록금액이 0원인 경우 등록 방법

  ▶ 학교 홈페이지 또는 통합정보시스템을 통해 등록금 고지서 조회 하여 0원 등록자의 경우 시스템상 등록

    ※ 고지서 출력하여 은행에 방문 ‘수납필 도장’을 받아도 됨

     (0원 금액은 인터넷뱅킹 또는 계좌이체 거래가 불가능하므로 직접 방문하여야 함)

    ※ 전액면제자 등록금 납부방법 링크

 

 

6. 등록금 납부 유의사항

  가. 기재된 숫자의 정정은 무효이며, 착오가 있을 경우 학교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나. 납부 기간 내에 등록을 필하지 않으면 학칙 제45조에 따라 제적처리 됩니다.

  다. 전액면제(등록금액0원) 장학생인 경우 / 휴학 후 복학하는 경우 납부 기간 내에 학교 홈페이지 또는 통합정보시스템을 통해 등록 처리하여야 하며

         미이행 시 미등록 처리되니 이점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라. 학비면제 장학의 경우 등록 후 휴학(등록학점만)시에만 장학 인정

   ※ 미등록 휴학 시 장학 소멸
 

 

7. 안내 전화번호

  ◇ 등록금 납부 안내 : 재무과 재무1팀 (☏ 02-970-6128)

  ◇ 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 안내 : 제4행정실 일반행정팀 (☏ 02-970-6793)

  ◇ 수강신청,휴복학 관련 안내(일반/특수대학원) : 제4행정실 학사지원팀 (☏ 02-970-6799)

  ◇ 수강신청,휴복학 관련 안내(전문대학원) : 제4행정실 학사지원팀 (☏ 02-970-6789)

  ◇ 원우회비 수납 관련 안내 : 제4행정실 학사지원팀 (☏ 02-970-6794,6795,6798)

  ◇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 안내(☏ 1599-2000)

목록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