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정보·민원서비스

대학공지사항

대학공지사항

* 내용 입력 시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등 개인정보가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공지사항 게시글 확인
제목 2023학년도 학부 하계 계절학기/디스커버리학기 등록금 납부 안내
작성자 장윤서 조회수 296 날짜 2023-06-16
첨부파일

<2023학년도 학부 하계 계절학기/디스커버리학기 등록금 납부 안내>

❏ 학부 하계 계절학기/디스커버리학기 등록금 납부안내

 ○ 등록금 납부기간 : 2023. 6. 20.(화) ~ 6. 21.(수) ※ 납부시간은 납부방법에 따라 다름

 

  ※ 납부기간이 짧고 추가 등록기간이 없으므로 납부기간을 반드시 준수하시기 바라며, 등록금 미납으로 인한 책임은 등록 당사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미 납부시, 수강신청학점은 자동 취소 처리 됩니다.

 

 ○ 고지서 출력기간 : 2023. 6. 20.(화) 09:00 ~ 6. 21.(수) 22:30

 ○ 등록대상 : 계절학기 수강신청을 완료한 재학생, 수료생, 휴학생

 ○ 등록금 납부방법 : 농협은행, 국민은행 (※ 카드납부 불가)

  ▶ 통합정보시스템에서 로그인 후 고지서출력(https://stportal.seoultech.ac.kr/) : 통합정보시스템 - 학사 - 등록 - 고지서 조회

 

  1) 농협, 국민은행 전국지점 은행창구 납부 → 고지서 출력 필수

    (이용시간 : 오전9시~오후4시)

 

  2) 농협, 국민은행 CD/ATM기 납부

    (이용시간 : 오전9시~오후4시)

  3) 농협은행 가상계좌납부 
→ 고지서에서 본인 고유의 가상계좌 번호 확인 가능

    (이용시간 : 오전9시~오후10시30분)

 

  4) 국민은행 가상계좌납부 → 고지서에서 본인 고유의 가상계좌 번호 확인 가능

    (이용시간 : 오전9시~오후5시) 


   ※ 본인 외 타인 송금 가능 / 타행에서 이체시 수수료 본인부담 / 예금주 : 학생이름

   ※ 학생별로 각기 다른 계좌번호가 부여되므로 반드시 학생 본인의 등록금 고지서에 명시된 가상계좌번호로 입금하여야 합니다.

   ※ 다른 학생의 가상계좌로 입금하여 미등록되는 일이 없도록 각별히 유의 바라며, 이에 대한 책임은 학생 본인에게 있습니다.

 

 

❏ 등록금 납부확인 : 등록금 납부일 다음날 오전 11시 이후

 

   납부 확인방법 : 통합정보시스템 로그인 ⇨ 등록 메뉴에서 [등록금납부조회] 선택 ⇨ 연도별 금액정보 확인

   ※ 미등록시 해당 학기 조회되지 않음

   ※ 은행 수납내역을 납부 다음날 받기 때문에 수납여부 당일 확인 불가, 당일 확인은 납부은행 문의

 


❏ 계절학기 등록금 (기준 : 1학점당 수업료, 단위 : 원)

구분

인문사회대학,

기술경영융합대학(경영학과)

공과대학, 정보통신대학,

에너지바이오대학,

기술경영융합대학

(산업공학과,MSDE학과)

조형대학,

건축학부(건축학전공)

학기제

35,500

35,500

35,500

학점제

정규학기 단가 동일

(118,270)

정규학기 단가 동일

(138,650)

정규학기 단가 동일

(140,930)

 

 ※ 미래융합대학 학생은 학점제 등록금 적용 대상이므로 계절학기 등록금도 학점제(1학점당 138,600원)로 적용됩니다.

 ※ 창의융합대학 학생은 학기제로 35,500원이 적용됩니다.

 ※ 학점제, 학기제 구분(클릭)

 ※ 특례편입생[12학번 이전 학번(~11학번)] 및 12학번 신입학생의 경우 8학기(건축학전공은 10학기)부터는 학점제로 반영됩니다. 

      따라서 계절학기 등록금도 8학기 부터(건축학전공은 10학기)는 학점제로 적용됩니다.

 ※ 초과학기 학기제 학생은 학기제 수강료로 책정됩니다.

 


❏ 전액면제자(등록금 납입 고지서 금액이 “0"원인 학생)도 반드시 등록금 납부 확인

  ○ 통합정보시스템을 통해 0원 등록 처리

  ○ 지정은행 수납필 도장 혹은 수납 영수증

     ※ 영수증은 학교로 제출하지 않아도 됨.

   

❏ 기타 문의사항
○ 등록금 납부 안내 : 재무과 재무1팀 (☎02-970-6128)
○ 수강신청 및 취소 안내 : 학사지원과 (☎02-970-6037)
○ 장학 안내 : 학생처 장학복지팀 (☎02-970-6055)

목록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