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정보·민원서비스

대학공지사항

* 내용 입력 시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등 개인정보가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대학공지사항 게시글 확인
제목 등록금 납부 관련 자주 문의하는 질문 안내
작성자 재무과 조회수 7199 날짜 2019-08-12
첨부파일

◆ 자주 문의하는 질문

 

Q1. 등록금이 제대로 수납되었는지 어떻게 확인하나요?

답. 등록금 수납 후 당일날 수납되었는지 확인은 해당 은행사에 문의하여야 하며 납부 다음날 오전 11시 이후 통합정보시스템에 로그인 후

     1) '학사 → 등록 → 등록금 고지서 조회' 후 납부완료 도장이 찍혀 있거나

     2) '학사 → 등록 → 등록금납부 조회 → 해당학기 조회' 후 등록금액이 확인되면 

      등록처리가 완료된 것입니다.

 

Q2. 등록금 납부 후 (현금)영수증을 받을 수 있나요?

답. 별도의 (현금)영수증은 없으나, 등록금 납부 후 다음날 오전 11시 이후에 등록금 납부완료 고지서 및 교육비납입증명서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1) 통합정보시스템에 로그인 후 학사 → 등록 → 등록금고지서 조회 후 납부완료 도장이 찍힌 고지서 출력

    2) 과기대포털 로그인 후 인터넷증명발급 → 교육비 납입 증명서 출력 

 

Q3. 등록금 고지서는 조회를 어떻게 해야 되나요?

답. 1) 통합정보시스템에 로그인 후 학사 → 등록 → 등록금고지서 조회

     2) 학교 홈페이지 팝업창(등록금 고지서 조회) → 학생 성명, 생년월일 입력 후 조회

 

Q4. 수강신청 학점 감소로 인한 등록금 환불일정은 언제인가요?

답. 학점제 학생의 수강학점 차이로 인한 등록금 반환은 정확한 일정은 정해지지 않았으나, 추후 학사 공지사항에 안내할 계획입니다.

 

Q5. 추가 수강신청 학점에 대해서 학자금 대출을 받아 납부할 수 있나요?

답. 학자금대출은 1회만 가능하므로 정규등록기간에 학자금대출로 등록금을 납부 한 후 학점을

     추가 신청한 학점제 학생은 추가 학자금 대출이 불가능하여 추가 신청학점에 대한 학자금대출 등록금 납부가 불가합니다.

목록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