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정보·민원서비스

대학공지사항

대학공지사항

* 내용 입력 시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등 개인정보가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대학공지사항 게시글 확인
제목 2022학년도 1학기 생활관생[정시신입,편입생]모집 안내
작성자 생활관 조회수 4910 날짜 2022-02-07
첨부파일

 

 

 

2022년도 1학기 생활관생[정시신입‧편입생] 모집 안내

 

 

 

 

2022학년도 1학기 생활관생을 아래와 같이 모집하오니 생활관에 거주를 희망하는 정시 신입생 및 편입생은 신청기간 내에 입사 신청을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2022학년도 1학기 입주시 지정된 장소에서 대면 입주절차를 반드시 거쳐야 하며, 코로나19 음성확인서, 흉부 X-ray 검사결과서, 입주서약서를 입주 당일 제출하여야 함(※상세내용은 3페이지 “생활관 입주 시 제출서류” 참조)

※ (전입신고 의무) 생활관에 입주하는 모든 사생은 관계 법령에 의거 생활관 주소로 전입신고* 하여야 하며, 이행하지 않는 경우 생활관 선발 제한 등 불이익 처분을 받을 수 있음
*근거: 「주민등록법」제16조(거주지의 이동)

 

 

1. 모집대상: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신입생(정시 합격생) 및 편입생

 

2. 2022학년도 1학기 생활관 모집일정

 

구 분

주요 일정 및 내용

2022학년도 1학기 생활관 신청기간

로그인→ 마이페이지→ 입사지원 신청

2022.2.12.(토)10:00 ~ 2.14.(월) 17:00

2022학년도 1학기 합격자 발표

로그인→ 마이페이지→ 입사지원 내역

2022. 2. 16.(수) 17:00

호실선택

로그인→ 마이페이지→ 호실 선택

남.여 전체

2022.2.17.(목)10:00 ~ 17:00

2022학년도 1학기 생활관비 납부

로그인→ 마이페이지→ 납부내역→ 고지서 출력

2022. 2. 18.(금) ~ 2. 19.(토)

입금가능시간: 10:00 ~17:00

흉부 X-ray 검사 결과서 제출(업로드)

2022. 2. 17.(목) 17:00 까지 합격자만

2022학년도 1학기 입사일(조기입사 불가)

2022. 2. 21.(월) 09:00 ~

 

※ 생활관비(관리비+식비)를 기한 내에 납부, 생활관비 미납시 입사 취소

※ 입사지원 및 호실 선택 후 『마이페이지에서 해당내용을 반드시 확인

- 호실 선택은 학생 본인이 직접 하는 것으로 호실 선택을 하지 않을 경우 입사 포기로 간주

- 누리학사 특실 및 1인실은 신입생 선택(입주) 불가

 

 

3. 선발기준

 

구분

경쟁 선발

우선 선발

신입생

(정시 합격생)

 

□ 원거리 및 학과별‧전형별 성적순 선발

 

구분

선발기준

선발비율

1순위

수도권 외 지역

60%

2순위

1순위 탈락자+수도권Ⅱ

15%

3순위

1~2순위 탈락자+수도권Ⅰ

15%

4순위

1~3순위 탈락자+인접지역

10%

 

※ 각 순위별 선발비율 내에서 성적순 선발

※ 통학시간에 따른 지역구분: 붙임1 참고

 

○ 국가유공자(본인, 자녀)

- 생활관에 증빙서류를 제출한 학생에 한함

○ 기초생활수급자(소득분위 0분위)

- 생활관에 증빙서류를 제출한 학생에 한함

○ 생활관비 장학생(장학복지팀 선발자)

-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 최우수자 등

○ 장애인학생(장애를 입증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한 학생 중 생활관장이 인정하는 학생

편입생

 

□ 학과별 배정후 성적순 선발

※ 동점자 발생 시 원거리 우선선발

 

○ 국가유공자(본인, 자녀)

- 생활관에 증빙서류를 제출한 학생에 한함

○ 기초생활수급자(소득분위 0분위)

- 생활관에 증빙서류를 제출한 학생에 한함

○ 장애인학생(장애를 입증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한 학생 중 생활관장이 인정하는 학생

 

※ 생활관 홈페이지 입사 지원 시 해당 유형을 선택하여 입사 신청

- 국가유공자(본인및자녀) 유형, 기초생활수급자(소득분위0분위만 해당) 유형

- 2022. 2. 14.() 17:00까지 증빙서류 제출하여 확인된 자에 한함(기한 엄수)

- 서류제출은 생활관으로 E-mail 제출(이메일snut016@seoultech.ac.kr)

- 일반전형으로 지원 시 국가유공자, 기초생활수급자 유형으로 변경 및 입사 불가

※ 우선선발 학생도 입사지원 기간에 홈페이지에서 입사지원 신청을 하여야 함.

- 생활관비 장학생 :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 최우수자

- 장애인학생(장애를 입증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한 학생 중 생활관장이 인정하는 학생)

 

4. 선발 절차

가. 생활관 홈페이지 로그인 → 입사지원 → 합격자 발표 → 호실 선택 → 납부

◦ 신․편입생: 생활관 홈페이지 로그인 시 회원가입을 하지 않고 수험번호로 로그인

- 생활관 홈페이지 아이디: 수험번호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입학원서에 쓰여 있음)

- 비밀번호(초기): 생년월일 6자리

 

5. 호실선택

가. 선택방법: 학생이 직접 선택(원하는 생활관 건물 및 호실을 직접 선택)

나. 여학생 학사: KB학사, 누리학사(누리학사 특실 및 1인실은 제외, 2학년부터 신청 가능)

다. 남학생 학사: 불암학사, 성림학사 남학생동, 수림학사

※ 호실 선택을 하지 않을 경우 입사포기 의사로 간주하고 입주허가를 취소함.

 

라. 2022학년도 하계 방학 오픈 운영예정 층 안내

- 여학생: 누리학사 1층부터 오픈 예정

- 남학생: 불암학사, 성림학사 남학생동 2층, 수림학사 1층부터 오픈예정

※하계 방학기간 학사별 사정에 따라 오픈학사 및 오픈층이 변동될 수 있음

 

6. 생활관 입주 시 제출서류

가. 코로나19 음성 확인

생활관은 다수의 학생이 공동으로 생활하는 밀집 거주시설로서, 생활관 내 모두의 안전을 위하여 입주 시 코로나19 음성을 확인하고 있으며, 아래 3가지 중 어느 하나가 확인되어야 입실이 가능합니다.

1) 신속항원검사 ‘음성확인서’

- (제출서류) 보건소(선별진료소) 또는 호흡기전담클리닉에서 발급한 ‘음성확인서’

※ 개인이 구매한 자가진단키트 검사결과는 인정 불가

- (유효기간) 입주 전 1일 이내(하루전~당일) 검사 후 발급된 음성확인서만 인정

- (제출방법) 입주 당일 종이증명서 제출

 

2) PCR검사 ‘음성확인서’

- (제출서류) PCR검사 후 ‘음성확인서(종이증명서 또는 문자통지서)’

- (유효기간) 입주 전 2일 이내 검사 후 발급된 음성확인서만 인정

- (제출방법) 입주 당일 종이증명서 제출 또는 문자통지서 현장 확인

 

3) 격리해제 확인서

- (대상) 코로나19 확진 후 10일 이상 경과한 자(‘음성’ 확인이 안 되는 경우에 한함)

※ 10일(격리기간 7일 + 주의기간 3일) 미경과 시 입실 불가

- (제출서류) ‘격리해제확인서(종이증명서 또는 전자증명서)’

- (제출방법) 입주 당일 종이증명서 제출 또는 전자증명서 현장 확인

 

나. 건강진단서(흉부 X-ray 검사 결과서)

1) 제출기한: 2022. 2. 17.(목) 17:00까지

2) 제출방법: [로그인] → [비밀번호 입력] → [정보수정]→ [건강검진서류 항목 파일 첨부]

- 생활관 홈페이지 건강진단서 첨부란에 검사 결과지 스캔 또는 사진으로 찍어 파일 첨부

3) 유효기한: 검진일이 2021. 6. 19.(토) 이후 검진 결과서만 유효

- 유효기간내의 검진 결과서를 제출 하지 않을 경우 입사가 불가하니 기간 내 제출

4) 발급기관: 보건소 및 병원

5) 유의사항: 폐결핵 보균자는 약복용 2주 이후 결과(결과서 재제출)에 따라 입사 여부 결정

 

다. 입주서약서: 입주 당일 서약서 제출(본인 서명, 서식은 홈페이지에 별도 공지)

 

7. 생활관비

○ 식비

가. 선택 : 다음 중 택1

 

식사

총 식수

식비

비고

3끼

조식/중식/석식

103일(309식)

1,050,600원

1식 단가 : 3,400원

2끼

조식/중식

103일(206식)

741,600원

1식 단가 : 3,600원

조식/석식

중식/석식

1끼

조식/중식/석식

103일(103식)

442,900원

1식 단가 : 4,300원

 

※ 2022. 2. 21.(월) 조식부터 6. 3.(금) 석식까지 평일 및 주말 포함하여 제공

 

나. 이용 식당

- KB학사 1층 식당: 불암학사, KB학사, SeoulTech인재원 학생

- 성림학사 남학생동 1층 식당: 누리학사, 성림학사 남학생동, 성림학사 여학생동 학생

- 수림학사 1층 식당: 수림학사 학생

 

시설명

성별

인실

관리비(①)

식비(②)

생활관비(①+②)

3식 선택

2식 선택

1식선택

불암학사

1인실(대학원)

1,092,880

3가지 중 택일

- 3끼 : 1,050,600원

- 2끼 : 741,600원

- 1끼 : 442,900원

2,143,480

1,834,480

1,535,780

1인실

977,840

2,028,440

1,719,440

1,420,740

KB학사

1인실

1,219,270

2,269,870

1,960,870

1,662,170

Seoultech인재원

남,여

2인실

752,170

1,802,770

1,493,770

1,195,070

수림학사

2인실

836,870

1,887,470

1,578,470

1,279,770

누리학사

특실(1인실)

1,444,100

2,494,700

2,185,700

1,887,000

1인실

1,219,270

2,269,870

1,960,870

1,662,170

2인실

836,870

1,887,470

1,578,470

1,279,770

성림학사(남)

2인실

836,870

1,887,470

1,578,470

1,279,770

성림학사(여)

2인실

752,170

1,802,770

1,493,770

1,195,070

 

 

※ 코로나19 등의 상황으로 KB학사 및 불암학사 2인실을 1인실로, 성림학사(남) 4인실을 2인실로 한시적으로 운영하며, 관리비는 2021학년도 2학기와 동일하게 적용함.

 

8. 생활관비 납부 및 확인

가. 납부기간 : 2022. 2. 18.(금) ~ 2. 19.(토)

나. 납부방법

- 방법: 로그인 → 마이페이지 → 납부내역 확인 및 고지서 출력 → 납부

- 고지서 출력 : 납부기간 내 출력

- 납부수단: 인터넷 뱅킹, 텔레뱅킹, 은행방문입금, ATM (단, 카드결제 불가)

※ 가상계좌로서 타인이 대리입금을 해도 계좌번호만 맞게 입력하면 입금자는

학생 본인으로 처리 되므로 입금자명은 무관함

- 입금가능 시간 : 납부기간 내 10:00 ~ 17:00까지만 입금가능

다. 납부확인

- 방법 : 로그인 → 마이페이지 → 납부내역 확인

- 확인시간 : 입금한 다음날 10:00 이후

※ 유의사항 : 납부 기간 내 관리비 및 식비 미납 시 입사 취소로 간주(추후 납부불가)

라. 환급

- 환급조건 : 환급 규정에 따라 미 입실이나 중도 퇴실에만 가능

생활관 홈페이지 → 메뉴 → 생활관 안내 → 환불안내 참조

- 유의사항 : 거주를 계속하고 식사만 취소(환급)는 불가

 

9. 추가 입주자 선발

가. 대상: 대기 순번으로 선발(대기 순번은 마이페이지에서 확인)

나. 방법: 합격생들이 호실 선택 및 납부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여석에 한해 [대기순] 선발

다. 일시

- 1차 추가선발: 2022. 2. 22.(화) 16:00 이후 홈페이지에서 확인

·확인방법 : 로그인 → 마이페이지 → 입주지원 내역에서 합격 확인

- 2차 추가선발 부터는 상시 개별 통지 (전화 또는 SMS)

라. 유의사항

- 호실 선택 불가 (생활관 임의 배정)

 

10. 유의사항

 

※ (전입신고 의무) 생활관에 입주하는 모든 사생은 관계 법령에 의거 생활관 주소로 전입신고* 하여야 하며, 이행하지 않는 경우 생활관 선발 제한 등 불이익 처분을 받을 수 있음
*근거: 「주민등록법」제16조(거주지의 이동)

 

가. 학생 안전지도 화재대피 훈련은 생활관 사생으로서 꼭 받아야 할 의무 훈련

나. 코로나19 감염방지를 위해 매일 1회이상 건강상태 자가 모니터링(발열, 기침 등 증상

여부 확인) 참여

다. 누리학사 특실 및 1인실 1학년(편입생 포함)은 선택 불가

라. 입사 지원 및 호실 선택

- 마이페이지에서‘입사지원내역’과 ‘호실 선택내역’을 반드시 확인

· 호실 선택은 호실선택 기간 내 학생 본인이 직접 선택하며 호실 선택을 하지 않을

경우 입사 포기 의사로 간주

· 호실선택은 생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학생이 직접 선택하기에 원하는 학사

및 호실에 거주가 불가능 할 수 있음.

라. 호실 선택이 끝난 이후 학생들끼리 호실을 임의로 맞바꾸는 등의 행위 적발 시 퇴사조치

마. 생활관 OT 및 이용자 만족도 조사에 필히 참여(온라인 등)

- 일정 및 방법 추후 공지, 참여자에게는 상점 부여

 

바. 지원 “군”이 변경된 경우

 

가군”, “나군에 중복 합격한 경우 반드시 최종 등록하고자 하는 모집단위(전형 및 학과)의 수험

번호로 로그인 후 입사지원 해야 함.(모집단위(전형 및 학과)별, 거리+성적순 생활관생 선발에 따름)

→ 최초 합격한 “군”으로 생활관 입사지원 완료 후 다른 군(전형)에 추가 합격통보를 받은 경우

① 최초 합격한 “군”으로 우리대학에 등록 예정인 자☞ 별도조치 필요없음

② 추가 합격한 “군”으로 우리대학교 등록 예정인 자☞ 생활관 행정실에 연락하여 추가합격한 “군”으로 재지원 요청

예) 홍길동 학생이 “가”군 신소재공학과에 최초 합격하여 생활관 입사지원을 완료하였으나 이후에 “나”군 안전공학과에 추가 합격한 경우(단, 생활관 신청기간에만 가능)

→ 생활관 입사가 취소되는 경우

① 최종 등록 예정인 “군”과 생활관에 지원한 “군”의 수험번호가 다른 경우 생활관 입사 취소

② 우리대학에 최초 합격한 “군”으로 생활관에 입사 통보를 받은 이후 입학처로부터 추가 합격 연락을

받아 등록을 변경하는 경우 최초 합격한 “군”으로 지원한 생활관 입사는 취소 처리되며 재지원 불가

 

 

11. 기타 문의

- 생활관 행정실 업무시간

· 평일 09:00 ~ 18:00(점심시간: 12:00 ~13:00)

- 문의처: KB학사 B동 2층(02-970-9144)

 

 

2022. 2. .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생활관장

[붙임1]

통학시간에 따른 지역구분

 

 

지역구분

세부 지역

서울

경기

인천

수도권 외

수도권 외 지역

-

-

-

강원·충청 이남 전지역

수도권-Ⅱ

-

평택시

시흥시

의왕시

연천군

안산시

파주시

수원시(장안구 제외)

이천시

안성시

남양주시 수동면

오산시

용인시 처인구

화성시

여주시

계양구

서구

남동구

동구

중구

연수구

옹진군

강화군

-

수도권-Ⅰ

송파구

용산구

중구

종로구

서초구

동작구

마포구

은평구

관악구

구로구

영등포구

금천구

서대문구

강서구

양천구

하남시

동두천시

남양주시(별내, 퇴계원, 수동 제외)

성남시

과천시

광명시

광주시

안양시

양주시

양평군

부천시

용인시 수지,기흥

고양시

군포시

가평군

수원시 장안구

포천시

김포시

부평구

미추홀구

-

인접지역

노원구

중랑구

도봉구

강북구

성북구

성동구

광진구

강남구

동대문구

강동구

남양주시 별내동

남양주시 별내면

남양주시 퇴계원읍

의정부시

구리시

-

-

 

 
목록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