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대학·대학원

전문대학원소개

전문대학원소개
 대학·대학원 전문대학원 전문대학원소개
서울과학기술대학교에는 철도전문대학원, IT정책전문대학원, 융합과학대학원, 나노IT 디자인융합대학원이 있습니다.
철도전문대학원 철도사진
철도전문대학원  
21세기 일류 철도산업 및 문화의 창달에 필요한 세계수준의 원천·기반·핵심기술의 연구개발 능력을 키우기 위하여 학·연·산·관의 유기적인 협력체제를 바탕으로 철도분야에 특화·전문화된 고급전문인력을 양성하며, 공동 연구개발, 문화·서비스·경영 및 직무능력의 효율적인 교육을 통하여 철도산업 및 문화의 세계적 일류화를 창출한다.
개설학과
IT정책전문대학원 수업사진
IT정책전문대학원  
IT 분야는 국립대학발전계획에 따라 서울과학기술대학교가 특화하여 집중적으로 육성하고자 하는 분야이다. 공공정책 및 관리, 산업정보시스템, 방송 및 멀티미디어 관련 분야를 이끌어 나갈 석사 및 박사급 전문연구자와 최고전문가를 양성하는데 교육목표를 두고 있다.
개설학과
에너지환경대학원 수업사진
융합과학대학원  
융합과학대학원은 에너지 생산 및 보급, 신 재생 에너지 개발, 에너지의 효율적인 활용, 그리고 관련 정책 개발등 에너지·환경 기술 및 에너지 정책 수립 능력을 갖춘 고급 에너지·환경 기술·정책 인력 양성을 목표로 2004년도 국내 최초로 설립되었다.
개설학과
나노IT디자인융합대학원 수업사진
나노IT디자인융합대학원  
국내 최초의 산학 일체형 협력시스템에 의한 나노IT디자인융합대학원은 미래지향적 지식기반 창조교육을 선도하기 위한 핵심 전문 인력을 양성한다. 국가 성장 동력 확산과 신 가치창출을 위한 나노·IT 융합/방송·통신 융합/IT·디자인 융합 분야의 글로벌 리더(Global Leader)육성을 목표로 설립된 융합교육 구현 전문대학원이다.
개설학과
담당부서 : 제4행정실 전화번호: 02-970-6795,6798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