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대학소개

대학뉴스

대학뉴스
 대학소개 홍보관 대학뉴스
대학뉴스 게시글 확인
제목 신소재공학과, 국제학술대회 특별세션 개최 및 우수발표상 수상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2464 날짜 2020-11-20
첨부파일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신소재공학과가 지난 11월 3일부터 6일까지 제주도 휘닉스 리조트에서 국제학술대회인 16th International Symposium on Novel and Nano Materials (ISNNM-2020)의 특별세션으로 “Green and Smart Convergence Materials in SEOULTECH”를 개최하였다.


이번 특별세션은 신소재공학을 전공하는 학부생과 대학원생의 창의성과 연구역량을 계발하고 세계적인 수준의 연구능력을 갖춘 인재 양성을 취지로 개최되었으며, 재료 및 공정 개발 등을 주제로 총 46명의 교수 및 학생이 참석하여 24건의 발표를 진행하였다. 또한 우리대학 안경광학과의 김호경 교수가 다중접합 태양전지를 주제로 특별강연을 실시하였다.


이번 특별세션에서는 신승혁 (대학원), 정명준, 박민혁 (4학년) 학생이 연구성과와 발표력을 인정 받아 우수발표논문상을 수상하였으며, 이 밖에도 ISNNM-2020의 일반세션에서 구두 및 포스터 발표를 진행한 지명준, 이상석, 이호준, (대학원) 김정현, 박민혁 (4학년), 이의선 (3학년) 학생이 우수발표논문상을 수상했다.

 

 

 

 

 

▲ ISNNM-2020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신소재공학과 특별세션 구두 발표자:
(좌측부터) 이상혁, 김호영, 정명준, 주은교, 전선우, 김진아

 

 


ISNNM-2020은 분말 형태의 금속·세라믹·고분자 소재를 이용해 기능성 전자부품이나 자동차 등에 적용되는 구조용 부품, 3D프린팅 부품제조 등을 연구하는 재료 분야의 전문학술단체인 (사)한국분말야금학회와 오스트리아 빈 공과대학, 폴란드 재료학회가 공동으로 주관하였으며, 코로나19로 인해 해외연사의 발표는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사회적거리두기와 더불어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진행되었다.

목록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번호: 02-970-6994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