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대학소개

보도자료

보도자료
 대학소개 홍보관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글 확인
제목 서울과기대-한국도자재단-광주요, 도자공예작가 양성 위한 ‘경기도예창작교류센터’ 조성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898 날짜 2021-05-11
첨부파일

[자료문의〕서울과학기술대학교 홍보실 팀장 이동훈, 주무관 이준길(☎ 02-970-6994)

 

서울과기대-한국도자재단-광주요, 도자공예작가 양성 위한 ‘경기도예창작교류센터’ 조성
 - 한국도자공예문화의 세계화를 도모하는 공간으로 마련


□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동훈, 이하 서울과기대)가 지난 7일(금), 한국도자재단(대표이사 최연), 도자기 기업 광주요(대표 조태권),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원장 김태훈)과 ‘경기도예창작교류센터 조성·운영을 통한 한국도자공예문화산업 세계화를 위한 산·학·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경기도예창작교류센터(이하 교류센터)는 도자공예작가들이 정기적으로 거주하면서 다른 작가들과 창작 활동을 교류하는 것은 물론, 해외 기관과의 소통을 통해 한국도자공예문화의 세계화를 도모하는 공간이다. 

 

□ 이번 협약에 따라, 서울과기대는 교류센터 활성화를 위해 학생·예비작가 등을 대상으로 적극 홍보를 진행하고, 참여자 유치, 전문기술 및 연구지원에 협력할 예정이다.
  ◦ 광주요는 이천공장 부지 내에 교류센터 조성 공간을 제공한다.
  ◦ 한국도자재단은 경기공예창작지원센터·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등과의 연계를 비롯해 경기도자산업 세계화를 위한 교류센터 운영 지원 및 협력을 담당한다.
  ◦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은 해외 초청사업을 통해 작가들의 해외교류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 서울과기대를 비롯한 참여기관들은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실무협의회를 구성해 교류센터 조성 시기와 운영 방향 등 구체적인 내용을 논의할 방침이다.

 

□ 이동훈 총장은 “국내외 도자공예 관련 인프라를 통해 도자공예가의 성장을 돕기 위한 공간을 마련하고, 더 우수한 작가를 양성하기 위해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라며, “체계적인 지원을 위해 실무협의회를 빠르게 구성하여 프로젝트를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붙임  관련사진 2부.  끝.

 

 

 

목록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번호: 02-970-6994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