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대학소개

보도자료

보도자료
 대학소개 홍보관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글 확인
제목 서울과기대 이동훈 총장, 탈플라스틱 고고챌린지 동참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1212 날짜 2021-03-24
첨부파일

[자료문의]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홍보실 팀장 이동훈, 주무관 이준길 (☎ 02-970-6994)

 

서울과기대 이동훈 총장, 탈(脫)플라스틱 친환경 캠페인 ‘고고챌린지’ 동참
 - 생활 속 플라스틱 줄이기 실천 다짐 릴레이 캠페인
 - 오승록 노원구청장의 지목을 받아 참여

 

□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동훈, 이하 서울과기대)가 3월 24일(수) 생활 속 플라스틱 사용 최소화를 통해 환경보호 실천을 약속하는 캠페인인 ‘고고 챌린지’에 동참했다.

 

□ 환경부가 진행하는 ‘고고 챌린지’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환경보호 실천 방안을 약속하고 다음 참가자를 지목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 고고 챌린지의 ‘고고’는 플라스틱 줄이기를 위한 ‘(하지 말아야 할 한 가지를 거부하)고, (해야 할 한 가지 실천을 하)고’에서 따온 말로, SNS를 통한 실천 운동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기를 바란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 이동훈 총장은 오승록 노원구청장의 지목을 받아 이번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하였다. 이 총장은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투명 페트병 분리배출 하고! #탈플라스틱 #고고챌린지 #플라스틱 줄이기”라는 실천 문구가 적긴 팻말을 들고 사진 촬영에 임했다.

 

□ 이 총장은 “지금은 생활 속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한 환경보호 노력이 필수인 시대”라며, “일상에서 재활용품, 다회용품을 사용하는 작은 노력이 큰 변화를 일으킬 수 있다”라며 학생들의 실천 운동 참여도 당부했다.

 

□ 한편, 이 총장은 릴레이를 이어갈 다음 주자로 탈플라스틱 전환에 관심이 많은 ▲육군사관학교 김정수 교장 ▲한국지역난방공사 황창화 사장을 지명했다.


붙임  관련 사진 1부.  끝.

목록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번호: 02-970-6994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