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대학소개

대학뉴스

대학뉴스
 대학소개 홍보관 대학뉴스
대학뉴스 게시글 확인
제목 산업디자인학과 박지민, '현대 블루 프라이즈 디자인 2022' 최종 수상자 선정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2996 날짜 2022-06-23
첨부파일

우리대학 일반대학원 산업디자인학과 석사생 박지민(지도교수: 김상규)이 현대자동차에서 진행하는 '현대 블루 프라이즈 디자인 2022' 최종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산업디자인학과 박지민

 

 

 

 

올해로 2회째를 맞는 현대 블루 프라이즈 디자인은 현대차가 디자인 큐레이팅 전시를 통해 대중들과 소통하고 차세대 디자인 큐레이터를 양성하기 위한 어워드 프로그램이다. 현대자동차는 매년 시대상을 반영한 주제를 마련해 참가자들이 통찰력 있는 전시를 기획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올해 주제는 ‘쉘터 넥스트’로, 환경오염과 팬데믹의 시대에 정신적 피로와 소통의 부재를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 휴식의 의미를 재해석해 새로운 쉼터를 제안하는 것이 과제였다.
 

지난해 가을 참가자 모집을 시작해 국내외 지원자 5명이 최종 후보에 올랐으며, 온라인으로 진행된 심사를 통해 큐레이터 박지민 씨가 최종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박지민 씨는 기획안 ‘내 친구의 집은 어디인가’를 통해 집이라는 물리적 거주 공간을 넘어 어디든 쉼터가 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제시하고 관람객들이 자신만의 쉼터를 고민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심사위원에는 ▲김경선 서울대 디자인학부 교수 ▲홍보라 팩토리2 대표 ▲요헨 아이젠브란트 독일 비트라 디자인 뮤지엄 총괄 큐레이터 ▲에릭 첸 네덜란드 헷 뉴어 인스티튜트 총감독 등 디자인 전문가들이 참여했다.
 

심사위원들은 박지민 씨에 대해 “전시의 취지를 잘 이해하고 탄탄한 리서치에 기반해 기획안을 구성했으며, 주제와 방식의 활용에 있어 새로운 시도와 노력이 돋보인다”고 평했다.

최종 수상자에게는 내년 하반기 현대 모터스튜디오 부산에서 전시할 수 있는 기회와 함께 상금 1500만 원이 수여된다. 프랑스 디자인 워크숍 ‘부아부셰’에서 전세계 유명 예술과들과 교류할 수 있도록 참가비도 지원된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 블루 프라이즈 디자인을 통해 인간의 삶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는 디자인의 가치에 주목하고 현대차 브랜드 비전인 ‘인류를 위한 진보’를 관객들과 소통하고자 한다”며 “향후에도 차세대 디자인 큐레이터들이 창의성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국내외 문화예술계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목록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번호: 02-970-6994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