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대학소개

대학뉴스

대학뉴스
 대학소개 홍보관 대학뉴스
대학뉴스 게시글 확인
제목 서울과기대 포함한 노원구총학생회연합회, 노원구청과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4316 날짜 2023-05-20
첨부파일

지난 5월 3일 오전 9시 30분, 노원지역 내 7개 대학교 학생대표들이 모인 노원구총학생회연합회가 노원구청에서 노원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구청장 집무실에서 체결된 '노원구 대학생 참여 활성화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에는 지역 내 7개 대학 ▲광운대 ▲삼육대 ▲서울과학기술대 ▲서울여대 ▲인덕대 ▲한국성서대 ▲육군사관학교의 학생대표 7명 모두가 참석했다.

협약 내용은 청년정책 추진 및 대학생 참여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관계 유지를 골자로 ▲각 기관의 홍보 채널을 활용한 청년정책 및 추진사업 적극 홍보 ▲정책 수립단계에서 상호논의를 위한 각 대학 네트워크 구축 협조 ▲청년 취/창업 장려를 위한 인프라 공동 활용 ▲각종 청년 행사 기획·추진 등 청년문화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등이 담겨있다.

노원구에는 서울시 자치구 중 두 번째로 많은 총 7개 대학이 소재하고 있으며 청년 인구가 13만5000여 명으로 구 전체 인구의 약 27%를 차지하고 있다.

노원구는 당사자의 목소리가 담긴 실효성 있고 공감받는 청년정책을 추진하기 위해 지난 3월 27일 지역 내 대학 총학생회 임원단과의 간담회를 가진 바 있다. 이날 대학생 중심의 관·학 네트워크 구축에 대한 논의로 이어졌고, 노원구와의 업무협약 체결이라는 결과로 나타난 것이다.

노원구는 오는 6월 처음으로 화랑대 철도공원에서 개최하는 ‘수제맥주축제’, 10월에 열릴 노원의 대표 축제 ‘탈축제’ 등 기획단에 대학생들을 참여시켜 그들의 젊은 감성을 축제에 녹여낸다는 방침이다.

 

 

 

 

 

 

 

 

 

한편, 노원구총학생회연합회 의장 강동희(서울과기대 총학생회장) 학생은 "구청과 대학 총학생들이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더욱 자주 소통하고 교류하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목록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번호: 02-970-6994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