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대학소개

대학뉴스

대학뉴스
 대학소개 홍보관 대학뉴스
대학뉴스 게시글 확인
제목 금속공예디자인학과 학부생 김동현, 「제 21회 익산 한국공예대전」 우수상 수상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3281 날짜 2021-01-27
첨부파일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금속공예디자인학과 학부생 김동현 학생(지도교수: 차경철)이 2020년 제 21회 익산 한국공예대전에서 금속공예 부문 가장 높은 상인 우수상을 수상했다.

 


'

 

▲ 김동현

 


김동현 학생이 출품한 작품 <인지의 부정>은 우수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당신은 어떠한 사람인가?  당신은 자기 자신을 쉽게 정의 내릴 수 있는가?, 만약 정의를 내렸다면 그 내용은 무엇인가...그 내용은 어디로부터 나왔는가…."
관람객에게 질문을 던지 본 작품은 특정 대상을 인지하는 과정에 있어 기존 기억의 개입으로 인한 불완전한 인간의 인지를 나타내고자 하였다고 한다. 김동현 학생은 이를 관람객들에게 경험시키기 위하여 투시도법을 활용한 착시효과를 활용하였고, 감상하는 위치에 따라 작품이 다르게 보이도록 유도하였다고 한다. 작품의 큰 마름모 조형을 이루는 피스들은 대상을 온전히 인지함에 있어 방해가 되는 여러 기억의 요소들이라고 답하였다.

 

추원교 1차 심사위원장은 심사평에서 입상자들에게 축하의 말과 다양한 공예작가들에게 위로와 응원의 말을 남겼다. 또한 장윤우 2차 심사위원장은 “105점중에서 29점이 선정된 가운데 김동현의 대작 “인지의 부정”이 철, 적동, 녹청, 흑연의 재질인용과 시각의 착시와 원근감을 확실한 구도로 처리하여 가장 뛰어난 수작으로 결정 되었습니다‘ 라며 심사평을 남겼다.

목록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번호: 02-970-6994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