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대학소개

대학뉴스

대학뉴스
 대학소개 홍보관 대학뉴스
대학뉴스 게시글 확인
제목 화공생명공학과 노인섭 교수, '차세대 생분해성 고분자 신소재' 특허 기술이전 계약 진행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3591 날짜 2019-11-26
첨부파일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동훈, 이하 서울과기대)는 11월 22일 울트라브이(대표 권한진) 본사 대회의실에서 차세대 하이드로젤 입자와 그의 제조 방법에 관한 특허 기술을 포함한 기술이전 협약식을 진행했다.

 

 

 

 

해당 기술은 서울과기대 화공생명공학과 노인섭 교수가 기존의 HA(히알루론산, Hyaluronic Acid) 필러의 단점을 보완한 특허 기술로, HA필러의 장점인 초기 볼륨감을 유지하면서도 기존의 HA 필러보다 오랜 기간 유지가 가능한 기술이다. 특히 HA 필러의 발전뿐 아니라 생분해성 고분자 필러의 기술 집약과 변화에 맞춰 PDO(polydioxanone) 및 차세대 고분자(PCL, PLGA 등)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필러의 개발은 그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다.

 

해당 특허 기술은 장기간 체내에서 천천히 분해되는 생분해성 고분자로 이루어진 미세입자가 HA 하이드로젤 안에 균일하게 분포되어 HA 하이드로젤이 분해된 뒤에도 체내 지속기간을 연장시켜주기 때문에 가교제 사용은 줄이면서 동시에 볼륨감을 오래 유지해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한편 울트라브이는 차세대 고분자 필러 울트라콜(UltraCOL)을 선보인 바 있다. 울트라콜(UltraCOL)은 PDO고분자 파우더 필러로도 불리는 4.5세대 필러다. 기존의 액체 필러는 피부 속에 주입돼 볼륨감을 형성하는 방식으로, 일정 시간이 흐르면 녹아 흡수되는 형태를 보였으나 울트라콜(UltraCOL)은 가루형 필러로 볼륨 효과는 물론 파우더 타입의 작은 입자들이 피부 속에 침착하면서 콜라겐을 지속적으로 자극해주는 효능을 더했다.

 

이러한 울트라브이의 필러 개발 기술과 노하우에 새롭게 이전 받은 특허기술이 더해져 더욱 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이라는 것이 업계 관계자들의 평이다.

울트라브이는 2020년 상반기 차세대 고분자 필러 울트라콜(UltraCOL) 임상허가를 앞두고 있으며, 상반기 임상결과를 통해 기술성 평가를 거쳐 주관사 유안타증권과 2020년 상장 계획을 앞두고 있다.

목록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번호: 02-970-6994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