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대학소개

대학뉴스

대학뉴스
 대학소개 홍보관 대학뉴스
대학뉴스 게시글 확인
제목 환경공학과 배재근 교수·건축학부 장현승 교수, 2021 과학기술우수논문상 수상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3043 날짜 2021-09-23
첨부파일

환경공학과 배재근 교수와 건축학부 건축공학전공 장현승 교수가 지난 9월 10일(금),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KOFST)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2021 대한민국 과학기술 연차대회」에서 ‘제31회 과학기술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과학기술우수논문상'은 2020년 발표된 국내 과학기술학회 학술지 논문 중 학회 당 1편의 우수논문을 대상으로 심사, 선정하는 국내 과학기술계의 최고 권위 학술상이다.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에 가입된 400여개 회원 학회에서 지난해 발표된 논문을 1편씩 추천받아 분야별 전문위원회와 종합위원회가 절대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한다.

 

 

 

 

 

대부분의 학회에서는 해당 년도에 논문을 다수 제출하였거나, 학술발전에 기여한 자를 엄선하여 추천하고 있다.
각 학회에서 1명씩을 엄선하여 시상하는 관계로 그 가치는 높게 인정되고 있다.

 

환경공학과의 배재근 교수는 한국폐기물학회의 추천으로 “과실 및 채소류의 유통단계 분석을 통한 부산물 발생량 추정에 관한 연구”라는 주제로, 건축학부의 장현승 교수는 한국건설관리학회의 추천으로 “건축 현장의 생산성 저하요인 인과관계 구조분석”이라는 주제로 우수논문상을 수상하였다.

 

 

 

▲환경공학과 배재근 교수

 

 

 

 

▲건축학부 건축공학전공 장현승 교수

 

 

목록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번호: 02-970-6994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