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대학소개

영상편지

영상편지
 대학소개 열린총장실 영상편지
이전 영상 다음 영상
총장님 영상편지
학생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올해도 우리는 무척 더운 여름을 보내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건강하고 보람있는 방학을 보내고 있으리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먼저 좋은 소식을 하나 전하고자 합니다. 우리 학교가 교육역량 강화사업에서 계획 및 집행부분 양부분에서 모두 최우수학교로 평가돼서 3억 1천 3백만원을 정부로부터 추가 지원받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됨으로서 올해 우리 학교가 교육과학기술부로부터 총 25억 6천만원을 지원받게 되었습니다.

이 자금으로 우리는 여러분들의 역량을 강화하기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먼저 여러분의 창의력이나 협동심을 높이기 위해서 학습동아리를 지원하고 있고 또 여러분들이 목표를 세우고 이를 달성하는 계획을 만들어 이룰 수 있도록 다양한 능력인정 장학금이나 능력향상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고 여러분들의 취업을 직접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취업캠프나 리더쉽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 다양한 해외연수나 인턴쉽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이렇게 제공되는 다양한 기회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준비를 하고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시기를 바랍니다.

올해 우리학교는 100주년을 맞이했습니다.
그래서 100주년 기념관을 완공하고 100주년 기념관에서는 다양한 강연이나 음악회, 공연, 전시 이러한 문화 활동들이 전개되고 있습니다. 또 지난 6월에는 우리나라 대표팀이 그리스 대표팀과 월드컵 경기를 다함께 모여 대형화면에서 응원한 적도 있습니다. 2학기 중에도 좋은 공연, 음악회, 강연 등이 계속 계획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우리 100주년 기념관에 와보지 않은 학생들은 2학기 중에는 반드시 한번 와보기를 적극 권장합니다.

이제 개강까지는 2주가 남았습니다. 학교는 여러분들은 맞이하기 위해서 그동안 준비했던 작업들을 열심히 마무리 하고 있습니다. 지난 2008년 5월 착공됐던 프론티어관이 이제 완공이 되어서 2학기부터는 여러분들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1학기 중에는 사용하지 못했던 불함학사를 재단장하는 작업도 완료되었습니다. 약 140명의 학생들이 추가로 기숙사를 2학기부터는 더 활용할 수 있도록 될 것입니다. 또 어의관 강의실을 첨단화하는 작업도 이번 여름방학을 계기로 마무리하게 됩니다. 이제 공사가 막바지에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학교와 같이 마지막 남은 2주 동안을 잘 활용하시기를 기대합니다. 우리가 평소 생활을 할 때 토요일, 일요일 주말 이틀에 예를 들어 하루나 이틀정도 더 연휴를 갖게 되면 삼일이나 사흘이란 기간은 굉장히 큰 긴 기간이라 여기고 있습니다. 2주라는 기간은 우리가 많은 것을 할 수 있는 결코 짧지 않은 아주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이제 여러분들이 지내온 방학기간을 되돌아보고 앞으로 남은 2주간을 어떻게 보람있게 활용할 수 있을까 생각해볼 시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들! 건강하게 남은 방학을 잘 보내고 2주후에 학교에서 다시 만나 뵙기를 기대합니다.
담당부서 : 비서실 전화번호: 02-970-6001~3
인쇄